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리뷰

내돈내산 후방십자인대보호대 잠스트 EK-5 리뷰 에이더, 바우어파인트, 후방십자인대테이핑 PCL 보호대 이야기

by owensports 2024. 7. 12.

 

안녕하세요. owensports입니다.

오늘은 제가 구매한 후방십자인대보호대 잠스트 EK-5 리뷰를 해보려합니다.

후방십자인대보호대를 치면 대부분 전방용이 많이 나오거나 보조기가 나오는데

서칭을 해보니 잠스트 제품과 에이더 제품이 나오더라구요.

처음에는 잠스트 zk 시리즈를 고민을 했는데 저에게는 너무 과해보였습니다.

기능상으로나 가격적인 면으로 보았을때도 타이트하고

추후에 제가 축구를 다시 시작하였을때의 용도가 맞지 않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찾은게 EK-5모델과 에이더 제품인데 저는 평소에 잠스트 제품을 좋아했었는데

발목보호대 이후에 두번째 보호대 제품으로 잠스트 EK-5를 구매했습니다.

 

잠스트하면 사실 보호대 분야 검증된 제품이지요.

저는 쿠*에서 구매를 했고 단순개봉품으로 저렴하게 4만원 초반대에 구매했습니다.

단순개봉품이 저렴하고 좋은거같아요. 제품에 이상이 없고 박스만 조금 문제 있으니 구매생각있으시면 보호대 제품같은건

이렇게 구매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반품도 편리하니까요.

사실 저는 테이핑을 선호하는편인데 (발목은 테이핑함) 후방십자인데 테이핑을 검색해보시면

혼자서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무릎 뒷면에 테이핑을 해야하고 자세가 나오질 않습니다..

테이핑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겁지 않고 가벼워서인데

잠스트 이 제품은 운동을하면서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가벼운편은 아닌데 보조기를 착용하시다가 이용하시는거면 잘잡아주고 가볍고 좋네요.

잠스트 EK-5는 ZK 모델보다 활동적인 스포츠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나온제품인지라 가동성또한 뛰어납니다.

그리고 착용해 보시면 알겠지만 흘러내릴일은 없을듯합니다..

 

제가 선수생활때 바우어파인트 브랜드의 무릎보호대를 사용했었는데, 내구성이 안좋았습니다.

헤지는게 문제가아니라 제품 특성상 늘어나서 점점 핏감이 안좋아지는게 느껴졌습니다.

심지어 가격은 엄청난데 말이죠.

 

에이더 제품도 가성비로는 좋지만 퀄리티가 가격값하는거같고 오래 사용하지 못할거같았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잠스트 EK-5의 단점은 땀이 차는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통기성 또한 있는 기능이지만 전체적으로 느껴지더군요.

사실 보호대 제품이 전체적으로 그렇기는 합니다.

이런 부분은 감수해야하한다고 생각하며 운동을 하다보면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ㅋㅋ

웨이트하면서 착용을 해보았는데 확실히 잡아주는 느낌이 있더군요.

하루 빨리 축구로 복귀해 사용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럼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십자인대파열로 고생중이신분들 하루 빨리 회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공은 절대 실수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같은 실수를 두 번 하지 않는 것에 있다

조지 번샤